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각종정보

초간단 매콤 짜장면 만들기

by 핫이슈 정보 2015. 1. 5.

초간단 매콤 짜장면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짜장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중국집 짜장면 보다 포장마차 짜장면이 더 맛있거든요. ㅎ

일단 면을 선택해 주세요.
마트에 사리면 코너에 가면 우동면이나 칼국수 면으로 사시면 가장 잘 어울립니다.
쌀국수나 조각 파스타는 비추에요 ㅎㅎ
오늘은 면이 없어서 비빔라면 으로 해볼게요.

자 일단 면을 끓여주세요


투척.

면이 익는동안 짜장을 만들겠습니다

짜장에 빼놓을수 없는 양파.
양배추나 감자도 있으면좋지만 간단레시피 이기때문에 그냥 뺍니다.

적당하게 썰어주세요. 고추도 있으면 같이 준비해주세요




그냥 이렇게만 넣어도 되지만. 사실 찌개용 고기나 냉동새우나 남은 오징어를 넣어도 맛있어요.
저는 냉장고 오징어 몇개 넣었어요


저는 ​




간혹 더 맛있게 한다고 이것저것 라면 양념까지 다 넣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까봐 이야기 하지만.
그러지 마세요 ㅠ

짜장맛이 이상해집니다. 간은 최대한 하지 마시고 재료만 볶아주세요

자 그다음 짜장가루를 준비하세요. 없으면 춘장도 되는데. 사실이게 편합니다

2000원 정도면 몇일씩 먹을수 있고요.

이건 보통 맛인데. 개인적으로 매콤한맛이 제일 맛있었어요.





전분이 들어있어서 물만 조금 붓고 끓여도 금방 짜장이 됩니다




벌써 이건 짜장임.

자 여기에 매콤함의 대미를 장식할 캡사이신.

이건 진짜 조금만 넣어도 엄청매워요. 조심조심.





그다음 적당히 끓여지면 면에 투하하고 끝.





갠적으로 비빔면 비추네요.

라면 말고 우동사리나 칼국수 사리로 하세요.
마트가면 굉장히 쌉니다. ㅎ

이것으로 저의 초간단 매콤 짜장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